제1조 목적
본 약관은 ㈜아소비교육(이하 "회사"라 합니다)가 운영하는 온라인 서비스 www.asobi.co.kr, intra.asobi.co.kr (“회사”가 운영하는 온라인 사이트 이하 “사이트”라 합니다.)과 (주)아소비교육이 어플리케이션(이하 "앱")을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간 권리·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제2조 정의
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주요한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.
① 이용자 : 사이트의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"회사"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"회원" 및 "비회원"을 말합니다.
② 회 원 : 사이트의 약관에 동의하고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"회사"에서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, 사이트와의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아이디를 부여받은 자를 말합니다.
③ 교육원 : "회사"와 가맹계약을 체결하고 아이디를 부여받아 소속 회원을 관리하는 자를 말합니다.
④ 아이디(ID) :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사에서 회원별로 부여하는 고유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.
⑤ 비밀번호 : 회원이 부여 받은 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 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.
⑥ 운영자(관리자) :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또는 회사를 말합니다.
⑦ 적립금 : 유상 또는 무상으로 회사 사이트 내에서 교재, 물품 등을 구매시 사용할 수 있는 가상의 지불 수단을 의미합니다.
⑧ 앱 : 회사에서 제공하는 교육정보서비스와 유용한 콘텐츠를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해 앱마켓 또는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후 스마트기기에 설치하여 이용하는 어플리케이션을 말합니다.
⑨ 해지 : 회원이 이용 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를 표시하는 것을 말합니다.
제3조 약관의 게시
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회사의 상호, 대표자 성명, 주소, 전화번호(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하는 곳의 연락처 포함), 전자우편주소, 사업자등록번호,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.
제4조 약관의 개정
① 회사는 “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”, “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”, “전자거래기본법”, “전자서명법”, “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”, “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”, “소비자보호법”, “콘텐츠 산업진흥법” 등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.
②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, 개정 전 약관과 함께 적용일 7일 전부터 회사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게시하며, 기존 회원에게는 본 약관 제8조의 방법을 통하여 약관 개정사실을 통지합니다. 다만,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.
③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, 회사는 기존 회원에 한정하여 별도의 약관규정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.
제5조 약관적용 외 준칙
본 약관에서 명시되지 않은 사항과 해석에 관하여는 회사의 개별 서비스 이용 약관 및 운영 정책에 따르며, 여기에도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과 상관례에 따릅니다.
제6조 회원 등록
① 입회 확정 후 인트라넷을 통해 회원을 등록합니다.
② 마케팅 수신 동의 시 아소비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프로모션 및 이벤트 소식을 문자메시지를 통해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.
제7조 회원 관리
① ‘학생 관리 페이지’에서 정회원 상태로 되어 있는 회원의 내역을 확인 가능합니다.
② 정회원 목록을 통해 회원 진도 확인, 과정 변경, 전체 회원 목록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.
③ 회원 휴회 시, 지사의 휴회 승인을 받아야 하며, 휴회회원 목록에서 확인 가능합니다.
제8조 회원 정보 수정
① 교육원은 인트라넷 "정보수정" 페이지에서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. 교육원은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, "정보수정" 페이지에서 그 변경사항을 수정하여야 합니다. 단, 이름, 아이디(ID) 등 회사가 지정한 변경할 수 없는 항목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.
② 교육원이 전항의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.
③ 배송 가능 지역 및 국가는 대한민국 및 가맹계약지역(해외 포함)으로 합니다.
제9조 주문 및 결제방법 등
① 교육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각 호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교재 및 물품을 주문합니다. 회사는 계약 체결 전, 다음 각 호의 사항에 관하여 교육원이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.
1. 주문하기
2. 주문 모니터링 확인
3. 주문 수정하기
4. 결제하기
5. 주문 완료
② 교육원은 신용카드 등을 회사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유료서비스의 결제가 가능합니다. 다만, 각 결제수단마다 결제수단의 특성에 따른 일정한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.
제10조 주문수정/취소/교환 신청
① 결제하기 전 ‘주문접수(결제보류)’ 상태에서 주문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.
② ‘주문접수(결제보류)’ 상태에서 교재 호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.
③ ‘주문접수(결제보류)’ 상태에서 교재를 추가 신청할 수 있습니다.
④ ‘주문접수(결제보류)’ 상태에서 휴회 의사를 밝힌 경우, 해당 회원의 주문내역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.
⑤ ‘주문접수(결제보류)’ 상태에서 해당 회원의 교재 일부를 교습 완료 했을 때, 부분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.
⑥ 결제완료 후 ‘발송완료’ 혹은 ‘배송완료’ 상태에서 교재 교환 및 교재 추가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.
⑦ 교육과정을 변경하는 경우, 교재 교환이 불가합니다. 처음 주문했던 과정을 ‘환불요청’한 이후 학생관리에서 해당 회원 ‘교육과정’을 변경하고, 다시 주문합니다.
⑧ 교재 교환 건 승인 후, 차액이 있다면 결제해야 합니다.
⑨ 교재 교환 건 승인 후, 환급되어야 하는 금액이면 본사 승인 시 적립금으로 자동 환급됩니다.
제11조 환불
① 환불 신청은 매월 5일까지 가능합니다.
② 불가피하게 휴회가 5일 이후에 휴회가 발생하는 경우에 한해서만 10일까지 환불 신청이 가능합니다.
③ 교재 환불은 패키지로만 가능합니다.
④ 환불은 적립금으로 지급되며 아래의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하여 적립금에서 차감됩니다.
1. 교재를 사용한 경우
2. 교재가 훼손되어 다시 판매하기 어려운 경우
3. 환불 신청 기간이 지난 경우
제12조 개인정보처리방침
사이트 및 운영자는 회원가입 시 제공한 개인정보 중 비밀번호를 가지고 있지 않으며 이와 관련된 부분은 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따릅니다.
운영자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.
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하여 관계법령 및 사이트가 정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.
단,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 운영자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운영자는 회원이 미풍양속에 저해되거나 국가안보에 위배되는 게시물 등 위법한 게시물을 등록 · 배포할 경우 관련 기관의 요청이 있을 시 회원의 자료를 열람 및 해당 자료를 관련 기관에 제출할 수 있습니다.
제13조 운영자의 의무
① 운영자는 이용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가급적 빨리 처리하여야 합니다. 다만, 개인적인 사정으로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사후에 공지 또는 이용회원에게 쪽지, 전자우편 등을 보내는 등 최선을 다합니다.
② 운영자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사이트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유실된 때에는 이를 지체 없이 수리 또는 복구할 수 있도록 사이트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. 다만, 천재지변 또는 사이트나 운영자에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, 사이트 운영을 일시 정지할 수 있습니다.
제14조 회원의 의무
①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운영자가 정한 제반 규정, 공지사항 및 운영정책 등 사이트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, 기타 사이트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, 사이트의 명예를 손상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.
② 회원은 사이트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 권한,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, 증여할 수 없으며,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.
③ 이용고객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에 상당한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, 운영자나 사이트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아이디를 제공하여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.
④ 회원은 운영자와 사이트 및 제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 됩니다.
제15조 서비스 이용 시간
① 서비스 이용 시간은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. 단, 사이트는 시스템 정기점검, 증설 및 교체를 위해 사이트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중단 할 수 있으며 예정된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사이트의 홈페이지에 사전에 공지하오니 수시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.
② 단, 사이트는 다음 경우에 대하여 사전 공지나 예고 없이 서비스를 일시적 혹은 영구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.
- 긴급한 시스템 점검, 증설, 교체, 고장 혹은 오동작을 일으키는 경우
- 국가비상사태, 정전,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
-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한 경우
-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
③ 전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 사이트는 사전에 공지사항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합니다. 단, 사이트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발생한 서비스의 중단에 대하여 사전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공지로 대신합니다.
제16조 서비스 이용 해지
① 회원이 사이트와의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을 통하여 등록해지 신청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. 자동 삭제됩니다.
② 해지 신청과 동시에 사이트가 제공하는 사이트 관련 프로그램이 회원 관리 화면에서 자동적으로 삭제됨으로 운영자는 더 이상 해지신청자의 정보를 볼 수 없습니다.
제17조 서비스 이용 제한
회원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되며 해당 행위를 한 경우에 사이트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제한 및 적법한 조치를 할 수 있으며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.
① 회원 가입시 혹은 가입 후 정보 변경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는 행위
② 타인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
③ 사이트의 운영진,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
④ 사이트, 기타 제3자의 인격권 또는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
⑤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
⑥ 다른 회원에 대한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, 저장, 공개하는 행위
⑦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
⑧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
제18조 게시물의 관리
① 사이트의 게시물과 자료의 관리 및 운영의 책임은 운영자에게 있습니다. 운영자는 항상 불량 게시물 및 자료에 대하여 모니터링을 하여야 하며, 불량 게시물 및 자료를 발견하거나 신고를 받으면 해당 게시물 및 자료를 삭제하고 이를 등록한 회원에게 주의를 주어야 합니다.
한편, 이용회원이 올린 게시물에 대해서는 게시자 본인에게 책임이 있으니 회원 스스로 본 이용약관에서 위배되는 게시물은 게재해서는 안 됩니다.
②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공공기관의 시정요구가 있는 경우 운영자는 회원의 사전동의 없이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이동 할 수 있습니다.
③ 불량게시물의 판단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.
-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하는 내용인 경우
-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 시키는 경우
- 불법 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
-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
-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
-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와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
-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
④ 사이트 및 운영자는 게시물 등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명예훼손,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 침해를 이유로 게시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이를 임시로 게시 중단(전송중단)할 수 있으며, 게시중단 요청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, 합의 기타 이에 준하는 관련 기관의 결정 등이 이루어져 사이트에 접수된 경우 이에 따릅니다.
제19조 게시물의 보관
사이트 운영자가 불가피한 사정으로 본 사이트를 중단하게 될 경우, 회원에게 사전 공지를 하고 게시물의 이전이 쉽도록 모든 조치를 하기 위해 노력합니다.
제20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
① 회원이 사이트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. 또한 사이트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. 다만 비영리 목적인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하며, 또한 서비스 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.
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임의 가공,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.
③ 운영자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사이트 내의 내용물, 게시 내용에 대해 제12조 각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할 수 있습니다.
제21조 손해배상
① 본 사이트의 발생한 모든 민, 형법상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1차적으로 있습니다.
② 본 사이트로부터 회원이 받은 손해가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이거나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때에는 손해배상을 하지 않습니다.
제22조 면책
① 운영자는 회원이 사이트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.
② 운영자는 본 사이트의 서비스 기반 및 타 통신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 서비스의 장애로 인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되며 본 사이트의 서비스 기반과 관련되어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사이트의 이용약관에 준합니다
③ 운영자는 회원이 저장,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와 관련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④ 운영자는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.
⑤ 운영자는 회원 상호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, 기타 회원의 본 서비스 내외를 불문한 일체의 활동(데이터 전송, 기타 커뮤니티 활동 포함)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⑥ 운영자는 회원이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및 본 사이트로 회원이 제공받을 수 있는 모든 자료들의 진위, 신뢰도, 정확성 등 그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.
⑦ 운영자는 회원 상호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을 한 경우에 그로부터 발생하는 일체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아니합니다.
⑧ 운영자는 운영자의 귀책 사유 없이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발생한 일체의 분쟁에 대하여 책임지지 아니합니다.
⑨ 운영자는 서버 등 설비의 관리, 점검, 보수, 교체 과정 또는 소프트웨어의 운용 과정에서 고의 또는 고의에 준하는 중대한 과실 없이 발생할 수 있는 시스템의 장애, 제3자의 공격으로 인한 시스템의 장애, 국내외의 저명한 연구기관이나 보안 관련 업체에 의해 대응 방법이 개발되지 아니한 컴퓨터 바이러스 등의 유포나 기타 운영자가 통제할 수 없는 불가항력적 사유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.
제23조 분쟁
①회사는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에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적절하고 신속한 조치를 취합니다. 다만,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회사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.
②전항의 조치에도 불구하고, 이 계약에 관한 분쟁이 발생하여 소송이 필요한 경우 관할법원은 회사와 이용자가 별도로 합의하여 결정하는 법원으로 하되,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민사소송법에 의한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.
부칙
이 약관은 2024년 06월 21일부터 시행합니다.
이전 약관(2022.05.24~2024.06.20)